이번 시간에는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티머니 환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티머니는 대한민국 교통카드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 형식으로 나온 옛날과 달리 요즘은 모바일 티머니, 갤럭시 티머니, 티머니 페이라는 모바일 교통카드로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티머니 환불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그러면 티머니 환불에 대해 알아볼까요?
티머니 교통카드 환불
정상카드 잔액 환불
우선 정상적인 카드의 잔액 환불은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티머니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 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 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 금액은 해당 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또한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 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접수처로는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 안내소(모바일 티머니는 환불 불가합니다.), 티머니 본사, 은행 ATM, 편의점 등이 있으며 부분 환불의 경우 티머니 본사, 지하철 역사 내 고객 안내소에서만 가능합니다. (부분 환불 금액 제한: 환불 요청 금액이 1만원 이상 ~ 5만원 이하)

고장카드 잔액 환불
고장카드 잔액 환불로는 총 6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여기서 불량카드란 :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충전기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를 뜻하며 파손카드란 :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를 말합니다.
우편 접수 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시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진 환불 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만 이용 가능하며, 카드값 환불은 불가합니다.

고장 티머니 갤럭시 워치 잔액 환불
갤럭시워치 고장 등으로 메인보드를 교체하실 경우, 삼성전자 A/S센터 내방 후 센터에 비치된 ‘티머니 갤럭시워치 선불충전금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제출서류 : 환불신청서 (수리내역서 필수 첨부)
(* 수리내역서 : A/S센터에서 수리한 뒤 수령하신 ‘서비스내역서’ 또는 ‘메인보드를 교체한 수리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타 증빙서류’)
- 환불 접수 후, 접수완료 메시지가 발송되며, 2~3일 이내에 신청하신 계좌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